Ȩ 걳ȸ KDM
조회 수 : 1349
2009.03.25 (05:28:36)
성경:마6:10              제목: 하나님의 통치를 기도하라    일시: 09.3.25(특새25일)

-서론
“나라가 임하옵시며” 라는 기도는 “ 하나님 나라가 제게 오게 해 주십시오” 라는 뜻입니다. 예수님의 기도의 핵심은 하나님의 나라였습니다. 그 나라가 지금 우리에게 임하기를 기도하는 것입니다.

예수님 당시 모든 이스라엘 사람들은 새로운 메시아, 새로운 사회와 나라를 기다렸습니다. 즉 구약의 약속에 성취되기를 대망하였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세상에 오셔서 날마다 그 나라 즉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기를 원하셨습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나라는 무엇을 말합니까?

1.세상의 나라가 아니고 하나님께 속한 나라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하나님의 나라는 우리가 생각하는 나라가 아닙니다. 즉 이 나라는 인간의 중심의 나라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간이 중심인 나라는 어떤 나라입니까? 인간이 중심이 되는 나라는 미움과 분노와 투쟁과 양육강식이 존재하는 곳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나라는 사랑과 용서와 서로의 섬김과 나눔과 협력과 헌신이 있는 나라입니다. 그러므로 이 나라는 결코 사람이 세울 수가 없으며 만들 수도 없습니다.

2.하나님의 통치가 있는 곳입니다.
천국이란 어떤 지명만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바로 하나님의 영향력과 통치가 있는 곳이 바로 천국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천국은 장소의 개념보다, 통치의 개념이 더 크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치의 개념 때문에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로서 이 세상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오셨을 때 천국의 이미 시작되었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또한 예수님은 그래서 가는 곳마다 천국을 말씀하셨고 천국을 증거 하셨습니다.
눅4:43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다른 동네에서도 하나님의 나라 복음을 전하여야 하리니 나는 이 일로 보내심을 입었노라 하시고

3.구원받은 사람은 천국을 경함한 사람입니다.
마12:28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          에게 임하였느니라

눅17:20-21 바리새인들이 하나님의 나라가 어느 때에 임하나이까 묻거늘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하나님의 나라는 볼 수 있게 임하는 것이 아니요 또 여기 있다 저기 있다고도 못하리니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

우리는 이 말씀처럼 천국을 이미 누리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주님이 오시면 완전한 천국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결론
우리는 날마다 천국을 경험해야 합니다. 그리고 천국을 사모해야 합니다. 또한 천국을 증거해야합니다. 우리는 이 땅에서 천국을 경험하지만 우리가 들어 갈 영원한 천국을 임하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Tag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