Ȩ 걳ȸ KDM
이승환목사
조회 수 : 2240
2015.11.24 (13:03:11)

-이승환목사의 비전교회 아침메세지

제목:감사 플러스 감사

성경:(딤전;18)"선한 일을 행하고 선한사업에 부하고 나눠주시기를 좋아하며 동정하는 자가 되게 하라"




1.오늘은 제가 저희 비전교회가 감사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2.10달쯤에 제가 아시는 분이 전화가 한통왔습니다.


3.그 이유를 들어보니 저희 교회에 헌금을 하시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4.그 금액을 들어보니 꽤 큰(?) 금액이었습니다.


5.그래도 걱정이 되어서 부부가 함께 일주일 동안 기도해 보시고 두분의 마음이 그래도 함께라면 받겠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6.그리고 진짜 일주일 후에 두 부부는 저를 찾아와서 그 헌금을 주셨습니다.


7.제가 먼저 물어보았습니다."이 헌금이 어떻게 쓰여지길 원하시나요?"


8.그렇게 말씀을 드렸더니 "그 헌금은 비전교회가 사용했으면 합니다"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9.그리고 나서 헌금의 금액을 보니 1.500만원이 들어있었습니다.


10.그렇게 귀한 헌금을 받고 기도를 드리는데...하나님께 참 으로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11.왜냐하면 제가 비전교회 아침메세지를 쓰면서 저에게 간혹 헌금을 맡기신 분들이 계셨습니다.


12.그 중에 한분이 바로 지금은 돌아가신 장정용안수집사님 아내되시는 분이 오셔서 저에게 1.000만원을 맡겨주셨고,

또 제가 아는 형제가 귀한 일에 사용해달라고 500만원을 맡겨주셨습니다.


13.그 때가 저희 교회가 건물이 넘어가고 교회를 옮겨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14.어찌보면 하나님께서 저희 교회를 위해서 주셨나?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15.그런데 아무리 기도를 해보아도 저희 교회가 이 귀한 헌금을 사용하면 안되겠다는 마음이 들어서 올해 그 헌금을

해외선교를 위해서 500만원, 그리고 한국의 작은교회와 목사님들을 위해서500만원, 또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서500만원을

책정하고 기도하고 사용하기 시작할 때 입니다.


16.그런데 솔직히 저도 조금은 아깝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사람인지라...)


17.지금 우리비전교회도 급한데..?? 여유가 없는데...??.


18.저희 비전교회 성도들에게 이 금액을 말씀을 드리고 이 헌금을 이렇게 사용하겠다고 말씀을 드렸더니 모두가 감사하게 생각하셨습니다.


19.그런데 하나님은 그 마음의 결정을 아시고 그 금액 만큼 정확하게 저희 비전교회로 헌금을 주신 것입니다.


20.정말 마6:31절 처럼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했더니" 하나님은 다른 쪽으로 정확하게 그 금액만큼 교회에 축복해 주셨습니다.


21.그래서 제가 우리비전교회 바깥에서 할 수 있는 일을 마음껏 할 수 있게 되었고, 또 교회적으로도 감사의 제목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22.정말 하나님은 정확하시고, 확실하시다는 것을 이번에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23.오늘 말씀드린 내용에 여러분들의 오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24.우리가 "하나님께 이렇게 했더니 하나님이 이렇게 축복해 주셨다"라고 말씀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25.하나님은 일하시는 분이십니다. 어떤 일을 하시나요? 바로 "구원의 사역" "생명의 사역"입니다.


26.물질은 그일에  필요할 때 하나님이 주시는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27.그 도구를 잘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 합니다.


28.물질은 잘 사용하면 귀한 도구가 되지만 잘못사용하면 위험한 도구가 되기 때문입니다.


29.오늘 본문에서 바울은 디모데에게 이렇게 충고하고 있습니다.


30.(딤전6:17)"네가 이시대에 부한자를 명하여 마음을 높이지 말고 정함이 없는 재물에 소망을 두지 말고 오직 우리에게 모든 것을 후히 주사 누리게 하시는 하나님께 두며"


31.(딤전6:18)"선한 일을 행하고 선한사업에 부하고 나눠주시기를 좋아하며 동정하는 자가 되게 하라"


32.(딤전6:19)"이것이 자래에 자기를 위하여 좋은 터를 쌓아 참된 생명을 취하는 것이니라"


33.바울은 재물에 소망을 두지 말고, 교만하지 말고,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선을 행하고, 아낌없이 베풀고,  즐겨 나누어 주길 좋아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34.그 일이 결국에는 참된 생명을 얻는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35.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런 일은 결코 저희 혼자만의 은혜가 아닙니다. 비전교회 아침메세지의 모든 동역자들의 기도와 헌신으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36.앞으로도 이 귀한 사역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라며,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며,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일에 아름다운 도구로 잘 사용하겠습니다.


37.샬롬!




 
Tag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