Ȩ 걳ȸ KDM
조회 수 : 1935
2016.11.02 (00:42:59)
-이승환목사의 아침메세지

제목:오뚝이 신앙이 필요한 시대

성경:(잠24:16)"대저 의인은 일곱번 넘어질지라도 다시 일어나려니와 악인은 재앙으로 인하여 엎드러지느니라"


1.제가 어릴 때에 가지고 놀었던 장난감이 지금 아이들 처럼 그렇게 흔하지 않았습니다.


2.조금 살던집에 아이들 중에는 남자 아이들은 마징가(?) 로봇이 있었고, 여자 아이들은 바비 인형이 있었습니다.


3.저희 집는 가난해서 이런 장난감을 가지는 것을 꿈에도 생각하지 못하며 살았습니다.


4.그런데 어릴 때에 여유가 있는 집이나, 가난한 집이나 있었던 아이들 장난감이 하나 있었는데 바로 "오뚝이 인형"이었습니다.


5.이 오뚝이 인형은 항상 서있는 인형이었습니다.


6.그런데 아이들이 장난으로 오뚝기 인형을 넘어뜨리려고 해도 오뚝이 인형은 다시 일어났습니다.


7.한번, 두번,세번, 열번, 스무번, 백번을 넘어뜨려도 오뚝이인형은 다시 일어났습니다.


8.그 원리가 너무나 신기했습니다.


9.아마도 어른들이 우리의 인생이 힘든줄을(?) 아시고 미리 오뚝이를 보고 오뚝이처럼 살라고 그 인형을 주셨는지 모르겠습니다.


10.지금은 이런 오뚝이 인형을 보지 못했지만... 지금도 어려서 본 인형 가운데 오뚝이 인형이 제일 많이 기억에 남습니다.


11.그렇게 아무리 넘어뜨리려고 해도 넘어지지 않았던 오뚝이가 너무 신기해서 하루는 그 인형을 분리해 보았습니다.


12.그런데 어린 제가 오뚝이 인형이 알아서 스스로 일어나는 줄 알았는데... 그 속에 인형이 넘어지면 다시 일어날 수 있는 중심이 되는 기능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것입니다.


13.그러니 오뚝이 인형이 스스로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오뚝이 속에 있는 중심을 잡아주는 기능이 있기에 다시 일어나는

것을 발견하게 된 것입니다.


14.오늘 우리의 인생이 오뚝이 인형 같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5.우리의 인생은 넘어짐에 연속입니다. 아니 넘어지게 하는 일들이 얼마나 많는지 모릅니다.


16.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사업의 어려움으로 인해서 크게 넘어지기도 하고,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도 갑작스런 퇴직의 문제로

넘어지는 경우들이 많이 계십니다.


17.또한 가정에서도 자녀의 문제로, 또는 배우자의 문제로, 그리고 부모님들의 문제로 넘어져 계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18.그리고 지금은 국가가 위기에 빠져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낙심하고 한숨을 쉬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19.그래서 인생이 어렵습니다. 힘이 많이 듭니다. 넘어지고 또 넘어집니다. 이것이 바로 인생입니다.


20.그러나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마냥 넘머져 있을 수만 없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21.그래서 일어서 보려고 노력도 해보고 방법을 찾아보기도 합니다.


22.그런데 그것이 좀처럼 쉽게 해결되지 않아서 더욱 자신을 힘들게 할 때가 있습니다.


23.왜 일까요? 그 이유는 인간은 자신의 한계를 만나면 아무것도 할 수업는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24.나의 힘으로 할수 없다고 생각할 때 기억해야 하는 분이 계십니다. 그분의 바로 "하나님" 입니다.

하나님은 나를 만드시고 창조하신 분이십니다. 그리고 전능하신 분이십니다.


25.그래서 나는 할 수없고, 나는 넘어져서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느껴질 때 오뚝기 안에 중심을 잡아 주는 기능이 다시 일어나게

하는 것처럼 하나님은 우리가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을 주시는 분이십니다.


26.그러므로 우리가 넘어져 있고, 또는 고난과 좌절가운데 있다가 일어설 수 있는 것은 바로 나의 중심이 되는 주님 나의 안에 계시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27.성경에 보면 이 오뚝기 같은 구절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 본문의 말씀 입니다.


28.바로 "의인은 일곱번 넘어져도 다시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29.의인은 누구입니까? 하나님이 함께 하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선하신 역사를 믿고 고백하는 성도들입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담아두고 사는 사람들입니다.


30.그래서 나는 지쳐서, 힘들어서 넘어져 있고 싶지만... 하나님은 우리 안에 계시면서 나를 다시 일어나게 하시고, 다시 격려하시고,

새로운 비전을 주시는 것입니다.


31.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오늘 우리는 인생의 문제 가운데, 그리고 국가적인 위기 앞에서 넘어져 있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러나 우리의 신앙이 다시 오뚝이 신앙처럼 다시 일어나길 기도합니다. 아니 일어날 것입니다.


32.세상에 넘어질 일이 많고, 쓰러질 일이 많지만 그 가운데서도 자신의 힘이 아닌 하나님의 힘으로 다시 일어나는 성도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33.오늘도 넘어져서 있으신 분이 계신가요? 쓰러져서 방황하시는 분이 계신가요? 오뚝이를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34.이제는 나의 힘이 아닌 하나님의 힘으로 다시 일어서야 할 때 입니다.


35. 샬롬!

 

-지난 월요일에 말씀드린 목회자 부부 제주도 여행을 위해서 기도와 후원을 부탁드렸는데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셨습니다.

오늘까지 1.510.000원이 후원금으로 보내주셨습니다. 남어지는 저희가 보충을 해서 준비해서 다녀오겠습니다. 후원해 주신 분들에게 다시한번 감사를 드리고, 기도로 동역해 주신 분들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는 월요일(7일) 출발해서 수요일에 건강하게 목사님들을 모시고 잘 다녀오겠습니다. 저도 다음주 목요일 아침에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Tag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