Ȩ 걳ȸ KDM
조회 수 : 2525
2017.02.15 (22:57:42)

-이승환목사의 아침메세지

제목:걸림돌인가? 디딤돌인가?

성경: (빌4:11-13)"내가 궁핍하므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어떠한 형편에든지 내가 자족하기를 배웠노니
내가 비천에 처할 줄도 알고 풍부에 처할 줄도 알아 모든 일에 배부르며 배고픔과 풍부와 궁핍에도 일체의 비결을 배웠노라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1.사람들이 인생을 살면서 가장 어려움이 있다면  바로 장애물을 만나는 것입니다.

2.그런 장애물을 만나면 겁부터 나고 죽을 것 같은 경험을 하게 됩니다.

3.그러나 장애물이 없는 인생은 없습니다.

4.오늘 본문에 보면 바울은 참으로 여러가지 상황을 만났다고 말씀하고 있다.

5."내가 비천에 처할 줄도 알고 풍부에 처할 줄도 알아 모든 일에 배부르며 배고픔과 풍부와 궁핍에도 일체의 비결을 배웠노라"라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6.즉 사도 바울의 인생에도 여러가지 상황을 만날 수 있다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7.그러나 바울은 그러한 장애를 장애라고 하지 않고 일체의 배결을 배웠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8.즉 그 장애물로 인해서 인생의 여러가지를 배우게 된 계기로 삼았다는 것입니다.

9.오늘날 우리의 주변에 여러가지 이유로 인생의 장애를  만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10.그런데 어떤 사람은 그 장애물이 자기 인생에 "걸림돌"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고...

11.또 어떤 사람은 이 장애가 "디딤돌"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12.성경에 보면 그 누구도 인생의 장애물이 없었던 사람이  없습니다.
 
13.그러나 그러한 장애물을 만날 때 어떤 사람은 걸림돌 이라고 하여 낙심하여 죄절하는 사람이 있고,

14.어떤 사람은 걸림림돌이 아닌 디딤돌로 생각하여 승리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15.지금 여러분 앞에는 어떤한 장애물이 있습니까?

16.그것이 걸림돌입니까? 아니면 디딤돌 입니까?

17.바울은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것을 할 수 있다"고 고백을 합니다.

 

18무슨말입니까? 인생에 장애물이 있지만 나의 힘으로가 아닌 하나님의 은혜와 힘으로 승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19.솔직히 말하면 저도 인생에 뜻하지 않게 장매물을 만나면 걱정부터 합니다.

 

20.그리고 기도가 먼저이기 보다 한숨부터 나옵니다.

 

21.그러나 이제는 하나님 안에서 시작을 바꾸어야 합니다.

 

22.우리 앞에 만난 장애물을 그냥 장애물로 보면 우리 인생에 끊없이 걸림돌만 존재할 것입니다.

 

23.그러나 그런 문제들을 하나님의 시각에서 볼 수 있다면 그 장애물로 인해서 더욱 굳건해지는 인생을 살게 될 것입니다.

 

24.사랑하는 아침메세지 성도 여러분! 지금 여러분 앞에 어떤 장애물이  있나요?

 

25.그 장애물로 인해서 주님께 더욱 가까이 가는 기회가 되시길 기도합니다.

 

26.또한 그 장애물이 나를 더욱 인생을 살아가는데 단단해지는 기회가 되시길 기도합니다.

 

27.물론 힘든 일이죠? 어려운 일이죠? 그러나 정말 그렇게 될 것입니다. 

28.지금 여러분 앞에 있는 큰 문제가 여러분에게 걸림돌이 아닌 디딤돌이 되길 기도합니다.

29.그 디딤돌을 통해서 더욱 믿음이 충만해 지길 소원합니다.

30.샬롬!






 
Tag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