Ȩ 걳ȸ KDM
조회 수 : 4174
2019.04.28 (23:17:46)

-이승환목사의 아침메세지

제목:우리가 절망할 때 새롭게 일하시는 하나님




1.지난주  월요일에 쓴 아침메세지가 이런 내용이었습니다.


2.금번에 강원도 산불로 인해서 어려움을 당하고 있는 교회에게 저희 교회에 부활절 헌금을 드리기로 하였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3.저희 교회는 이번 부활절 헌금을 어떤 곳에 사용할지를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4.그런데 저희 교단 총회에서 이번 강원도 산불로 인해서 2곳에 교회가 전소가 되었다는 문자를 보게 되었습니다.


5.그래서 저희 교단 사회복지부 목사님과 통화를 하였습니다.


6.그런데 참으로 안닭까운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7.이렇게 큰 산불이 나서 교회가 피해를 입었지만...교회가 국가로 부터 지원을 받기가 어렵다는 이야기었습니다.


8.아무래도 종교적인 시설 때문에 국가로 부터 혜택을 받기가 어렵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9.결국에는 한국 교회들이 단합해서 이런 교회에 도움을 주지 않으면 다시 일어서기가 어렵다는 내용이셨습니다.


10.총회 사회복지부 목사님에게 이런 이야기를 듣는데  저도 마음이 참 막막했습니다.


11.하나님의 교회가 하루 아침에 산불로 전소가 되었는데 아무런 혜택을 볼 수 없다니...그 교회 목사님과 성도들이 얼마나 막막하실까? 생각이 난 것입니다.


12.그 교회 목사님들과 성도들이 그 교회를 세우기 얼마나 어려웠을까요?


13.얼마나 많은 기도와 땀과 눈물이 있었을까요?


14.그리고 교회가 세워졌을 때 얼마나 감사했을까요?


15.그런데 우리가 알지 못하는 뜻 가운데서 산불로 인해서 그 귀한 교회가 전소가 되었을 때 그 교회 목사님과 성도들이 얼마나 마음이 아프고, 실망하고, 낙심했을까요?


16.아마도 전소된 교회를 보고 있노라면 한숨만 나오지 않을까요?


17.하루 아침에 예배 드릴 수 없게 되었다면 그 교회 성도님들은 어떤 마음이 들까요?


18.저는 그 정도는 아니었지만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습니다.


19.4년전에 갑자기 저희가 속한 건물이 경매로 넘어갔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저도 하늘이 무너지는 줄 알았습니다.


20.제가 알고 있는 모든 방법과 지식을 동원에 보았지만 그 문제를 해결 할 수 없었습니다.


21.제일 먼저는 우리교회 성도들에게 미안했습니다.


22.그 누구의 잘못도 아니었지만 그래도 부족한 목사를 만나 고생하는 우리교회 성도들에게 제일 미안했습니다.


23.그리고 아내와 아이들에게 미안했습니다.


24.남편으로써, 아버지로 무능력하게 보여서 너무 미안했습니다.


25.그 때에 저희 교회 전재산을 다 날리 수 있는 상황에서 저도 믿음없는 사람처럼 낙심하고, 절망해서 삼일동안 먹지 못하고, 자지도 못했습니다.


26.이번에 갑자기 산불로 교회가 전소된 교회 목사님과 성도들의 마음이 이런 마음이 아닐까요?


27.물론 저와 비교 할 수없을 만큼 더 고통스럽고, 힘든 시간을 보내실 거라 생각됩니다.


28.교회를 다시 세울 수 있을까? 다시 예배 드릴 수 있을까?


29.저 역시도 그 때 그렇게 믿음없이 생각하고 절망했었습니다.


30.그런데 하나님은 우리가 절망 할 때 새롭게 일하시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31.나의 생각이나, 나의 경험이나, 나의 계획이 완전히 무너져서 아무것도 할 수없을 때 하나님은 그 때 부터 일하시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32.저희 교회도 경매로 넘어갔을 때 몇가지 중요한 결단을 내렸습니다.


33.첫번째는 사람들이 할 수 없으니 하나님께 전 성도들이 금식하며 릴레이로 기도를 시작했습니다.


34.이 일을 해결 할 수 있는 것은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이라는 고백을 하게 된 것입니다.


35.두번째는 하나님의 선하심을 믿었습니다. 즉 지금은 어렵고 힘들지만 하나님은 궁극적으로 우리를 향하신 선하신 뜻이 있다고 고백하였습니다.


36.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교회만 사는 것이 아니라 건물전체의 세입자들이 다 살 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했습니다.


37.그리고 진짜 그렇게 하나님이 인도하셨습니다.


38.금번에 산불로 교회가 전소된 교회들을 위해서 아침메세지 가족들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39.그리고 사람들이 절망한 가운데서 하나님이 일하시는 역사를 그 교회들과 목사님들과 성도들과 그 주변에 안믿는 분들이 다 볼 수 있게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40.사람들이 절망할 때 하나님은 일하시기 시작합니다. 샬롬!


-금번에  강원도 산불로 전소된 저희 교단에 교회는 2곳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잘 회복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1)이스라엘교회(김미옥목사)

2)밀알교회(한기흥목사)

저희 마중물 선교회에서 부족하지만 조금 더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ag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