Ȩ 걳ȸ KDM
2019.06.10 (22:29:19)
이승환목사
-이승환목사의 아침메세지

제목:하나님의 시선이 머무는 교회

성경:(왕상9:3)"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네 기도와 네가 내 앞에서 간구한 바를 내가 들었은즉 나는 네가 건축한 이 성전을 거룩하게 구별하여 내 이름을 영원히 그 곳에 두며 내 눈길과 내 마음이 항상 거기에 있으리니"




1.어제 주일에 교회가 덕소로 이전해서 첫예배를 드렸습니다.


2.구리에서 이사를 하고 5일동안 정신없이 준비를 하여서 어제 본당만 조금 리모델링을 하고 주일예배를 드렸습니다.


3.너무나 감사하고, 감격스런 예배였습니다.


4.특별히 저는 덕소에서 목회를 하다가 구리로 갔다가 다시 덕소로 들어오니 더욱 감격스런 예배였습니다.


5.덕소에서 8년, 그리고 구리에서 딱 8년을 목회하고 다시 덕소로 들어오게 된 것입니다.


6.하나님깨서는 저희 교회가 속한 건물이 경매를 당하고, 다시 회복한 후에 덕소로 들어오려고 하였으나, 그 때는 막으셨습니다.


7.그런데 그 시간이 4년6개월의 시간을 보낸 후에는 세계선교교회와 함께 덕소로 다시 들어오게 하신 것입니다.


8.그것도 세계선교교회를 통해서 목사님부부를 통해서 귀한 건물을 얻어서 올 수 있었습니다.


9.사실 세계선교교회도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으셨습니다.


10.그 어려움 가운데서 성도가 10명 밖에 남아있지 않았고, 저희 교회와 만날 때에는 35명정도의 공동체였습니다.


11.그리고 저희 교회의 가족들 20명이 총 55명정도가 함께 출발을 한 것입니다.


12.그렇게 상가에서 있었던 교회였는데...


13.이번에는 귀한 건물을 주셔서 예배를 드릴 수가 있었습니다.


14.어제 주일에는 덕소에서 첫 예배인지라 주변에 지인들과 가족들이 동참을 해 주셨습니다.


15.그래서 약100명 정도가 함께 첫예배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16.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이며, 사랑이며, 축복이라고 생각합니다.


17.이제는 더 중요한 것을 바라 보아야 합니다.


18.그것은 바로 왜 하나님께서 이 두 교회를 만나게 하시고, 연합해서 덕소로 다시 들어오게 하셨나? 라는 것입니다.


19.이 두교회가 여러가지 많은 아픈과 고통이 있는 교회이지만 감사하게도 복음을 놓치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20.대부분의 작은 교회들이 목회를 하면서 성장을 하다가 어떤 이유로 교회가 어려움에 빠지고 무너지게 되면 나중에는 그 현실이 너무

힘들어서 회복하지 못하는 경우들이 종종있기 때문입니다.


21.그런데 저희는 감사하게도 그 복음의 정신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22.그 어러운 가운데서도 선교를 더 열심히 감당하였고,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일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23.저의 개인 경우에도 생활과 환경이 어렵다 보니 대출을 받아서 생활을 해야했고, 고비들이 많았습니다.


24.그러나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는 사역과 어렵고 힘드신 분을 향한 사랑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25.저는 저희 세계선교교회가 두 교회가 합쳐진 교회이지만 그런 복음의 정신이 있기에 하나님이 여기까지 인도하셨다고 믿습니다.


26.이제는 더욱 덕소에 있는 잃어버린 영혼을 살리는데 주력할 것이며, 더 나아가 이 교회를 통해서 열방과 세계를 향하서 선교하는 일에 더욱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7.오늘 본문에 내용을 보면 하나님이 솔로몬에게 나타나서 하신 말씀입니다.


28.(왕상9:3)"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네 기도와 네가 내 앞에서 간구한 바를 내가 들었은즉 나는 네가 건축한 이 성전을 거룩하게 구별하여 내 이름을 영원히 그 곳에 두며 내 눈길과 내 마음이 항상 거기에 있으리니"


29.하나님이 솔로몬이 세운 성전을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그리고 얼마나 중요한 장소인지 말씀하시고 있습니다.


30."나는 네가 건축한 이 성전을 거룩하게 구별하여 내 이름을 영원히 그 곳에 두며 내 눈길과 내 마음이 항상 거기에 있으리니"


31.하나님은 그 성전에 "내 눈길과 내 마음이 항상 거기 있으리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32.왜 그렇습니까?


33.앞으로 이 성전을 통해서 하나님이 영광을 받시는 곳이며, 더 나아가 하나님의 구원의 계획을 이루는 것이 또한 하나님의 성전 곧 교회이기 때문입니다. 


34.하나님은 그래서 구약에서는 성전을 통해서 구원의 역사를 이루셨고, 신약에서도 성전되신 예수그리스도를 통해서 하나님의 복음이 증거되게 하신 것입니다.


35.그렇습니다. 하나님의 성전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를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36.결국에는 성전도 중요하지만 그 성전되시는 예수님을 사랑하고 전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입니다.


37.저는 이 시대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이런 귀한 복음을 전하는 교회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8.말로만 전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삶을 통해서도 가족과 이웃들과 전세계를 향하여  전하는 교회가  되어야 합니다.


39.하나님이 그런 성전에 마음이 있으시며, 그런 성전에 관심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40.저희 세계선교교회가 하나님의 시선이 머무는 교회가 되길 기도합니다. 샬롬!

(*.163.231.48)
Tag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