Ȩ 걳ȸ KDM
조회 수 : 1124
2021.03.17 (14:31:58)

-사순절 28일 묵상 (3/20)  "찬송하라고 부름 받은 주의 종들"


1.성경:(계19:1-5)

"보좌에서 음성이 나서 이르시되 하나님의 종들 곧 그를 경외하는 너희들아 작은 자나 큰 자나 다 우리 하나님께 찬송하라 하더라"(계19:5)


2.묵상

요한 계시록은 참 어렵고 두려운 책 입니다. 그러나 아주 중요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 반복적으로 읽고 묵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중에서도 요한 계시록 18장과 19장은 아주 큰 대조를 보여주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18장은 세상의 바벨론이 무너지는 장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계18:2"힘찬 음성으로 외쳐 이르되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귀신의 처소와 각종 더러운 영이 모이는 곳과 각종 더럽고 가증한 새들이 모이는 곳이 되었도다"

그리고 그 결과로 많은 사람들이 죽임을 당합니다.

계18:24"선지자들과 성도들과 및 땅 위에서 죽임을 당한 모든 자의 피가 그 성 중에서 발견되었느니라 하더라'


그러나 요한계시록 19장에서는 하나님을 높이고 찬양하는 장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계19:4-5 "또 이십사 장로와 네 생물이 엎드려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께 경배하여 이르되 아멘 할렐루야 하니 보좌에서 음성이 나서 이르시되 하나님의 종들 곧 그를 경외하는 너희들아 작은 자나 큰 자나 다 우리 하나님께 찬송하라 하더라"

그 이유는 하나님께서 의로운 심판을 하셨기 때문이라고 고백하고 있습니다.


성도의 중요한 고백이 무엇일까요? 바로 나를 구원하신 하나님을 찬양하고 고백하는 것입니다.

어려윤 때에도, 고난의 순간에도, 마지막 때에도 그리고 하나님의 보좌에서도 주님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사순절 기간에 더욱 하나님을 높이고 찬양하는 삶이 되시기 바랍니다.


3.기도.

하나님, 하나님의 나라를 꿈꾸며, 하나님을 찬송하게 하소서.


 
Tag List